-
2019년 Japan에서 대히트 친 <뮤직, 애니메, 영화, 드라마, 출판, 만화> 정리 + 2020년 Japan 콘텐츠 시장 전망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8:00
>
이 글은 하나 본 영화, sound악의, 드라마, 아기, 애니메이션, 출판, 만화 등 각 장르별로 많은 트렌드를 얻은 제목을 정리함으로써 하나 폰 콘텐츠 산업 모드를 뒤(뒤) 보고, 2020년 콘텐츠 시장을 전망하려는 것을 목표로 삼슴니다. 2019년 최대 히트작인<날씨 이야기>는 흥행 수입 145억엔(추정치)을 올리며 차세대"미야자키 하야오"(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탄생으로 불리고 있지만, 기타 장르는 메가 히트작이 적었던 한해거나 만약 슴니다.
음악계의 경우 방탄 소년단을 비롯한 신인 아티스트의 활약과 함께, 동방신기 등 기존 폿프오링이도루의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되면서 K-POP이외에<82년생 김지영>의 일본어 번역판이 번역 문학으로서는 이례적인 히트를 기록하고 2020년 영화 개봉에 기대감을 높이고요.
·참고 자료:오리콘 발표 자료,<닛케이 엔터테인먼트 20하나 9년 하나 2월호>,<닛케이 엔터테인먼트 2020년 일월 호>및 각종 관련 기사 등
2019년 드라마 부문 연간 시청률 1위부터 3위까지는 모두 NHK아침 드라마가 차지하고 있었지만 평균 시청률도 20퍼센트대에 고정 시청자들을 확실히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
4위부터 8위권까지는 지난해와 함께 전체 아사히 TV드라마<닥터 X(닥터 X)>를 비롯한 5편의 시리즈 드라마가 고정 팬을 확보하고 견고한 시청률을 획득한 것으로 본 인터넷했습니다.
특히 50대 이상 고령기, 시청자의 시리즈 드라마의 호감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되었지만,<긴급 조사실(긴급 조사실)>,<특수(특수)9>는 각각 목 하나 2개 때 수요 한 2개 때 등 고정 시청자가 있지코크 도미로 편성된 것이 시청률에 반영되고 좋은 효과를 밝힌 것으로 분석됐다. 드라마를 얼마나 그에은츄은 아하는 것인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사용하는 "연속 시청률(지속률)순위 TOP 20"을 보면 평균 시청률로 4위부터 8위에 랭크 한 아사히 TV드라마가 한편도 순위에 오르지 못한 점이 눈에 띄는데, 실제로 아사히 TV드라마는 시청률은 큰 편은 아니지만 SNS로 화제를 모으지 않았던 것이 원인으로 올렸습니다. 최근 방송이 끝난 드라마<그랜드 메종 도쿄(그랑 메종 도쿄)>는 9위에 올랐지만, 기무라 타쿠야(기무라 타쿠야)주연으로 20하나 8년에 방송된
에 이어TOP한 0에 오른 드라마가 됐다. 20하나 9년 드라마 시장에서 가장 화제를 모은 것은 후지 TV월요일 한 9시 드라마 가끔대 시청률 상승했지만 20하나 9년 하나 월부부터 현재까지 방송된 4작품 전체 평균 시청률 두 자릿수를 기록했습니다. 트렌드를 얻은 드라마는 의료과 전체 형사를 소재로 한 것으로 세계적인 드라마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라는 분석이 과도했습니다. 후지 TV는 20하나 8년에 방송한<콤피동스망 JP(콘피던스 라망)>을 계기로 세계 시장을 겨냥한 드라마를 월요일의 하나 9시 황금 때 테러 대상에 집중 배치하고 있어 역시 해외에서는 어떤 드라마가 만들었고, 어떤 드라마가 트렌드를 얻고 있는지 트렌드를 분석하고 저런 요소를 드라마 제작에 반영하려고 노력합니다.
연간 시청률 한 0위의<감찰 아사 가오카(감찰의 나팔꽃)>은 '법 의학+형사물'이라는 세계적인 트렌드에 저팬적 소재인 '청동 펜대 지진'을 조합하고, 유헹룰 얻었습니다.
하나 하나 위의 "라디에이션 하우스~방사선과 진단 리포트"(라디에이션 하우스)도 방사선 기사라고 하는 병원의 주변 인물을 다룬 것이 신선하게 받아들여져 높은 시청률로 연결되었습니다.
드라마 '셜록'은 영국 BBC의 인기 드라마 '셜록'을 의식하면서도 일본만의 색채를 넣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런 움직임 속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수의 미국, 영국, 대한민국의 드라마가 리메이크 되고 있습니다. 후지 텔레비전의 "TWO WEEKS"아사히 텔레비전의 "사인"일본 텔레비전의 "보이스"가 방송됐고 그 중"사인"과 "보이스"은 평균 시청률 일일이.0%, 하나 0.9%로 종합 순위 하나 9위와 20위에 나란히 계단인 되었습니다. 특히 후지 TV의
는 시청률이 20위권에 밀렸지만 드라마"시청 점유율"에서는 매우 높은 수치를 기록하면서 대한민국의 드라마에 있어서 새롭게 가능성을 나타내기도 했습니다. 20일 9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3년 만에 내놓은<날씨의 아이>이 한 45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또 2위의< 명탐정 코난:통신 감청 권>은 전작의< 명탐정 코난:제로의 집행인>보다 높은 93억엔으로 시리즈 흥행 수익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그와잉타했습니다.
<날씨의 아이>는 동방 도호)사상에 나비에 7월에 91동방 도호)전국 359스크린에서 한 차례(오후 9시)1제의 상영을 실시함으로써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데 성공하고 영화 개봉 후에는 신카이 감독이 다수의 미디어에 출연하고 지속적인 마케팅으로 롱런 히트를 꺼냈습니다. 개봉 후 한바퀴 예기 흥행 수입은<댁의 이름은>의 약 한 28.6%이며 개봉 후 두번째 쥬이에키까지(약 하루 1)관객 동원 수 300만명, 흥행 수입 40억엔으로<댁의 이름은>보다 높은 수익을 얻었지만,는 마케팅 전략이 중요합니다.는 분석 이프니다. (20일 9년 7월 291동방(도호)발표)
>
<너의 이름은>은 만인 규모의 사전 시사회를 개최해 사전 홍보효과를 얻었지만, <날씨의 아이>는 제작 일정이 꽉 차 사전선전을 진행할 때 테러적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닛신쇼쿠힌(청일식품)의 컵라면(컵국수) 이구아인샌트리텐넨스이(SUNTORY천연수), 아르바이트 구인선전 사이트 바이형(바이틀)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과 타이업 선전(Tie-up advertisment)을 적극 이용한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꼽히는 스무니다. 타업종과의 타이업 선전이 가능했던 것은 단일 애니메이션으로서는 이례적으로 PPL 선전(실제 상품을 극중에 등장시키는 선전기법)을 적극적으로 구사했기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랭크 상위에는 "명탐정 코난"을 시작으로 "극장판 ONE PIECE STAMPEDE", "드래곤볼" 슈퍼브롤리 등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 다수 들어간 것이 주목됩니다.
7위의<극장판 음악하는 왕자 양심 LOVE킹덤>는 TV시리즈의 1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흥행 수입 18억엔을 기록했지만 2016년
시리즈에서 시작된 '응원의 상영'과 ' 같은 영화를 몇번 봐'관람 방식이 정착한 결과로 그와잉타 나 슴니다. 20년 만에 부활한 하나 0위의<극장판 시티 헌터:신주쿠 개인 에키쥬(시티 헌터 〈 신주쿠 프라이빗 아이즈 〉)>라고 하나 0년 만에 하나 4위에 진입한<코드 기어>도 각각 흥행 수입 한개 5억엔, 하나 0억 5천만엔을 올려서 시리즈 작품의 강한 면모를 선 보였 슴니다.
녹화를 포함한 TV애니메이션의 '연속시청률'을 보면 TV애니메이션의 시청자층과 극장애니메이션의 관람객층이 다른 것으로 자신감을 가졌는데, 이는 엔터테인먼트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자신감 있는 소리를 보여주는 사례였습니다. TV아이니 애니메이션의 연속 시청률 1위 작품은<방패 용사에 성공한 뒤(뒤)(방패의 용자의 벼락 출세한)>에 모두적으로 라이트 노벨 원작 작품이 인기가 높고'이 세계( 다른 세계)'전생(전생)'등을 소재로 현실 세계에서는 잘 해결되지 않았던 주인공만 바뀐 세계에서는 활약하는 작품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작품은 응원 상영으로, 극장에서 몇 번이나 보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라이브 자신 관련 상품 등의 전개가 비교적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2위의<죠죠의 기묘한 모험 시즌 4(죠죠의 기묘한 모험 황금의 바람)>와 3위의<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는 TV애니메이션 방송에서 원작 만화의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지만 특히<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은 2020년 극장판도 공개할 것이어서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넷플릭스(Netflix) 등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움직임이 있습니다.도 활발하고 정확한 수치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소재의 애니메이션을 다수 서비스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145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에서 2019년 흥행 수입 1위에 오른 아이니 애니메이션<날씨의 아이(날씨의 아이)>를 필두로 4개 작품이 흥행 수입 100억엔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
2019년 Japan의 영화 흥행 수입은<댁의 이름은(왕의 이름은)>,<신 고지라(싱・고지라)>등의 히트 작품과 사상 최고 흥행 수입을 올린 2016년 2,355억엔을 갱신할 것으로 보여지닌깐요 다닌다. (2018년 흥행 수입 2,225억엔) 신카이 마코토(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두번째 작품<날씨의 아이>는 전작<댁의 이름은>의 흥행 수입 259억엔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100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을 연속 기록한 것은 미야자키 하야오(미야자키 하야오 감독 이하던 나비에 Japan오리지널 이야기,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흥행 수입 첫 30억엔으로 2위를 차지한<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은 이례적 롱런 작품에서 개봉 첫 주말 흥행 수입은 4억 8,700억엔으로 최종 흥행 수입은 약 20억엔 정도로 예상됐지만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관련 키 뇨무쵸쯔이 겹치면서 첫 달<골든 글로브 상>, 2월<아카데미 상>등에 잇달아 오르고 있다 등 화제성이 지속되어 흥행 수입이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3위는 흥행 수입 120억엔을 올렸다<알라딘(Aladdin)>이 차지했습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실사판으로 작품에 대한 높은 인지도가 높은 흥행수입으로 이어지며 특히 애니메이션에서 친숙한 삽입곡이나 최신유행배우를 캐스팅한 일본어 더빙판 등에서 여성을 중심으로 폭넓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디즈니 명작 아이, 애니메이션의 실사 영화<라이언 킹(The Lion King)>도 약 66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6위에 올랐지만 풀 CG를 구사한 '초 실사판'을 앞세운 본 작품은 높은 영상미가 유행의 요인이었습니다.
4위는<토이 이야기(Toy Story)4>이 차지하는 슴니다. 3D영화의 붐에 힘입어<토이 이야기 2>의 3배 이상의 흥행 수입 108억엔을 올렸다<토이 이야기 3>(2010년)과 달리 특별한 소재가 없는 소리에도 불구하고 흥행 수입 100억엔을 기록했지만 이는<토이의 이야기>가 유력 IP로서 정착한 반증이다 슴니다.
, 월트 디즈니 재팬이 배급한 2개(<알라딘>,<토이 예기 4>)이 모드의 00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을 올린 것은 2009년 이후 쵸소리입니다. 이 밖에도<라이언 킹>,<어벤저스:엔드 게이입니다(Avengers:Endgame)>등 총 4편이 0위권에 들어온 것도 20일 9년의 특징이다 슴니다. Japan국내산 어린이 애니메이션 시리즈에는< 명탐정 코난:통신 감청 권( 명탐정 코난 감청의 주먹)>가 93억엔과 5위에 진입하 슴니다. 기존의 익숙한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는 소리에도 불구하고, 전작보다 높은 93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7년 연속 시리즈 최고 기록을 경신해 슴니다. 명탐정 코난의 기록 경신 시사가 큰 이유는 일반적으로 패밀리층을 위한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은 나이가 들수록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게 되지만 명탐정 코난은 성인이 된 뒤에도 팬으로 남는 경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때문에, 본작은 W캐스팅, 일해외(싱가포르) 배경 등 성인층의 관심을 유발하는 소재가 많았던 것이 많은 유행을 일으킨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마블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는 제8위'어벤져스:엔도지'입니다. 하루 정도"조커(Joker)"이 올랐는데
<어벤저스:엔드 게이요>(흥행 수입 60억엔)은 전작의<어벤저스:인피니티 워(Avengers:Infinity War)>의 흥행 수입 37.4 억엔을 시설하고 마블 원작 영화 최고 기록을 세우며<조커(흥행 수입 50억엔)도 2000년 앞으로 DC코믹 원작 영화에서는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두 작품 모두 미국과 하나폰에서 동시 개봉함으로써 미국에서의 평가가 나쁘지 않았고, 시장의 반응을 간간이 하나폰에서도 선전에 이용하는 전략이 주요했다는 분석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2019년 연간 흥행 순위 10중 1개의 실사 영화로는 유 1 하게<킹덤(킹덤)>가 9위에 진입했다.<킹덤>은 중국 전국 시대 내용기를 소재로 한 만화<킹덤(단행본 누계 발행 부수 4,000만)를 원작으로 흥행 수입 57억엔으로 2019년에 공개된 실사 영화의 흥행 수입 1위를 기록했다. 1개 영화에서는 파격적인 제작비를 들여서 중국 현지 로케이션을 감행하고 소원전 중국을 무대로 장대한 왕궁, 대평원의 대규모 전투 장면 등을 현장감 있게 표현한 것이 히트의 요인이 되어 현재 싱가포르를 필두로 미국 케봉잉은 모두 독 1대한민국, 대만 등 해외 수출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영화 산업계를 보면 TOHO시네 마즈(Cinemaes)와 송죽(SHOCHIKU)멀티 플렉스 시어 터즈(multiplex theatres)등 1부 플렉스가 복합 영화관이 6월부터 입장료를 첫 00엔 오른 것도 흥행 수입의 증가에 한몫을 하고 슴니다. 한편 20첫 9년 관객수를 보면 20첫 6년 쵸쯔옥 8,09쵸쯔 만명을 시키는 2억명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20첫 9년 관객수 2억명을 달성하자 첫 97쵸쯔뇨은 다음의 38년 만의 쾌거다 슴니다. 영화 업계 단체로 구성된 '영화관에 가자!(영화관에 가!)'실행 위원회는 연간 관객 동원 수 2억명을 목표로 "부부 반액 할인"등 다양한 시책을 전개하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20첫 9년 영화계는 히트작 연발로 시장이 크게 증가됐지만 2020년 도쿄 올림픽 개최에 의해서 영화관의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이에상뎁니다.
sound악의 소비 패턴이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20하나 9년 CD나의 디지털 싱글(다운로드)과 함께 스트리밍 서비스의 존재감이 드러난 한해다, 유통 부문별로 전혀 다른 순위가 쟈싱타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CD판매를 시작해 디지털 싱글, 스트리밍, 뮤직비디오 재생 회수, 트윗수, 노래방 등 8개 지표로 구성된 "빌보드 재팬 종합 차트"를 가운데에, 각 유통 채널마다의 순위로 sound락소비 패턴의 변화를 개괄했습니다.
>
빌보드 저팬 종합 차트 한개 정도는 요네즈 켄시(요네즈 켄시)의
가 20하나 8년에 이어 2년 연속 차지했습니다. 요네즈 켄시는 스트리밍 서비스하지 않고 디지털 싱글, 다운로드로 강한 아티스트에서
은 다운로드 수 약 180만을 기록했다 2018년에 이어 2019년도 약 100만을 기록하는 슴니다. 2018년 연예기 방송된 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차트 역주행이 1 오나 2019년에 다운로드 수가 계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 슴니다. 2019년 9월 발표한 요네즈 켄시의 싱글<이에키그와 사슴(언제 사슴)는 럭비를 소재로 한 드라마<노 사이드 게임>(TBS계)의 주제가로 사용되며 종합 5위에 진입하고 또 70만 다운로드에서 디지털 싱글 2위, CD판매(49만장)12위에 올랐고, 상위 20위 중 18곡이 아이돌 그룹의 중심 아티스트로서는 독보적 존재감을 나타냈 슴니다.
디지털 싱글로 강한 면모를 드러낸 것은
이 다운로드 3위(종합 하나 3위)에 들어간 백 넘버(back number)이었습니다. 백 넘버는 기존 히트 곡에 한해 2월부터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는 전략을 사용했지만, 신곡은 코어 팬을 카웅데우에 CD와 다운로드를 카웅데우에서 판매하고 과거의 히트 곡은 스트리밍으로 폭넓은 층에 어필하는 양방향 전략을 구사했습니다. 8위의 레드 윔 루푸스(RADWIMPS)도 백 넘버와 함께 기존 히트 곡 중 1부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슴니다. 종합 2위는 아이면(서로 보다는 나)의<메리 골드(마리ー고ー루도)>, 3위는 오피셜 히게당디쥬무(Official자남 dism)의
이 차지했으나 두곡 모두 스트리밍 서비스로 나쁘지 않아서 온 히트 곡이에요. 특히<메리 골드(마리ー고ー루도)>은 1월 141에서 5월 271까지 20주 연속 스트리밍 차트 1위, 재생 횟수 8,600만번 이상을 기록하 슴니다. 흥행 수입 30억엔 영화<콤피동스멩 JP(흥행 수입 30억엔)의 주제가로 삽입된 오 비 쇼루히게당디쥬무의
(5월 출시)는 6월 3개에서 하나하나 달 하나 8개까지 24주 연속 스트리밍 차트 한개 정도, 재생 횟수 9, 하나 00만회 이상에 스트리밍, 역사상 가장 많이 들은 곡이라는 기록을 남깄 슴니다. 4인조 밴드 King Gnu도 같은 현상이 1어 괜찮다고 있슴니다. 드라마<이노센스-원죄 변호를 사고-(이노센스 원죄 변호사)>(일본 TV계열)의 주제가로 화제를 모은<학지츄(백일)>는 소리원 서비스 한정 싱글이에요에도 불구하고 종합 4위에 진입하 슴니다.
스트리밍 연간 순위 TOP한 0에는 한 아티스트의 달은요로 노래가 순위에 오른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이면은<메리 골드>의 히트를 계기로 과거 발표 곡이 다시 주목을 받고 스트리밍 연간 순위 TOP한 0에 총 4곡이 오르고"오피셜 히게당디쥬무"도<숙명>등 총 3곡을 스트리밍 연간 차트 TOP한 0에 진입했다.청취할 정도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플레이 리스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1곡씩 구입하는 디지털 싱글과 달리 쉽게 아티스트의 구보와 신음을 연속으로 들을 수 있어 노래에 자신 있는 아티스트가 주목을 받기 쉬운 현상이 하나 본인입니다. 종합 순위 하나 정도의 요네즈 켄시의
은 20하나 8년 3월 2위의 아이면<메리 골드>은 20하나 8년 8월 하나 0위의<키마와 여섯 오기 카봉잉이(왕은 록을 청취 가명이)>은 20하나 7년 8월 하나 4위 DA PUMP의 20하나 8년 8월 각각 발표된 곡에 오랫동안 순위에 머물고 있는 곡이 늘고 본 인곱니다. 또 순위에 머무르는 기간이 증가하고 있는 것도 디지털 소음원의 특징으로, 다운로드나 스트리밍은 CD보다 곡이나 아티스트에 대한 리액션을 취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네즈 켄시(요네즈 켄시)이 20일 9년 배우 스다 마사키(스다 마사키)에 지에콤항< 잘못된 그림을 찾자(잘못을 찾아내)>이 종합 순위 6위, 20일 8년 제작한 푸딩(Foorin)의<파프리카(종합 순위 7위)의 셀프 커버 등으로 지속적으로 화제를 만들어 장기 흥행 흥행의 요소를 만들어 냅니다.
CD싱글은 지난해와 함께 AKB48과 노기 자카(노기 자카)46등의 오링이도루글ー프과 자니 상주(쟈니즈)를 TOP한 0을 독점했습니다. 하나 정도는 지난해에 이어AKB48의<사스 테 저 브루(사스 테나 부루)>(하나 66만장)에서 20하나 9년에 데뷔한 히그와잉타 고개(양지 사카)46싱글 3곡도 8위, 9위, 하나 0위에 오르고 데뷔작에서 3작품 연속으로 50만장 이상 판매하는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48그룹과 사카 미치(언덕)시리즈의 다른 점은 사카 미치 시리즈는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동영상 재생 횟수에서도 득점을 얻기 위해서 종합 차트의 상위에 랭크 인하기 용이하다는 점 이프니다니다.
아라시(아라시)의 데뷔 20주년 기념일인 20일 9년 월 3일 쟈니스 소속 아티스트로서 에에 나비로 전 싱글 앨범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대표 아티스트의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로 다른 소속 가수들의 스트리밍 서비스 현실성에 대한 기대도 한층 상승하고 있는 슴니다.
음반 판매 부분 1위는 2020년에 활동 중단을 발표한 아라시의<5×20 All the BEST!!>(11월 기준 214만장)에 아무로 본인, 미에(아무로 나미에)베스트 앨범
후 약 1년 6개월 만의 W밀리언 셀러 달성 이옷움니다. >
2018년의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게입니다. 이 3개에 그쳤지만 2019년 1개에 그치기는 했지만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의 신작 액션 겝니다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SPECIAL>이 약 332만장과 2위로 약 250만장의 차를 갖고 압도적 1위를 차지했습니다.
게이입니다. 앱 다운로드 TOP한 0에서도 레이스 게이입니다인 "마리오 카트(Mario Kart)"이 하나 정도를 차지하는 닌텐도 게입니다.이 모든 것에 강세를 보였어요.
시리즈 탄생 20주년을 맞은<스매시 브라더스(스매시 브라더스)>은 닌텐도의 대표적인 게요 제목 중 첫 붓다 마리오 붓다 등 닌텐도의 유행 캐릭터뿐만 아니라 메가면 기어 소닉 등 다른 메이커의 유행 타이틀 주인공들이 등장시키는 등 다수의 새롭게 캐릭터를 다운로드 콘텐츠로 계속 제공함으로써 오랜 기간 히트시키고 있습니다.
2위는 85만장 이상 판매된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와 디즈니의 캐릭터가 함께 등장하는 액션 RPG<킹덤 하츠(Kingdom Hearts)3>에서 PS(Play Station)4게입니다 제목으로는 유일하게 TOP한 0에 진입했습니다.
2019년 하반기에는 배터리 수명 시간이 늘어난 신형과 휴대용에 특화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Nintendo Switch Lite)이 발매됐으나 새로 발매된 게임기를 포함한 닌텐도 스위치의 Japan국내 누적 판매량은 1,00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그와잉타했습니다. (닌텐도의 조사, 11월 31기준)
스마트 폰용 게임 앱 다운로드 수 한위는 레이스 게임<마리오 카트 투어(마리오 카트 투어)> 같은 시리즈 최신작<마리오 카트(마리오 카트)8디럭스>은 대가족용 게임기 랭킹 7위에 진입하 슴니다.
닌텐도의 유행 시리즈의 1개인 "마리오 카트 투어"는 가족용 게임 게임을 스마트 폰용으로 최적화시킨 전략이 큰 유행이 된 요인입니다. 복잡한 조작이 어려운 스마트폰의 터치 패널에 맞추어 플레이어의 주행 중에는 핸들만을 조작할 수 있도록 간소화하는 것으로, 손가락 일로 코스를 달리는 간편함과 드리프트를 구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유행입니다. 이를 계기로 유행 시리즈를 스마트폰용으로 최적화하는 것에 주목 받고 있습니다. 2위 이하는 해외 게임 거대 기업의 제목이 다수 포진하고 있지만 3위의<클라우드 시티(Crowd City)>등의 여가에 이용할 수 있는 앱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여러 게임을 동시에 조금씩 이용하는 경향이 있는 라이트 유저용 게임이 다수 랭킹되었습니다.
2018년'PUBG(플레이어 온 노웅스바톨그라웅도)'이 유행어 하봉잉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일본에서도 'e운동'이란 단어가 1반이다에 보급되기 시작하고 이와 함께 2019년도, 그동안 e운동 후진국으로 불리던 재팬에서도 관련 규제의 폐지 관련 시설의 확충, 교육 기관 및 관련 군이 오프의 본격적인 진입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2019년 9월이라는 현(이바라키 현)에서 개최된<전국 도도 부현 대항 e운동 선수권(전국 도도 부현 대항 e스포츠 선수권)>이 성공적 개최되며 토지 경제 발전을 위한 방안도 적극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했죠. e운동을 위한 인프라 구축도 활발한 상황입니다. 4월 231은 게이머들을 위한 매칭 플랫폼'e-mode'가 출범하면서 소셜 미디어에 산재한 게이야 상대를 쉽게 입수 할 수 있도록 제1최근까지 재팬 e운동 산업 성장의 가장 큰 장애물로 여겨졌던 고액 상금에 관한 규제도 재팬의 소비 자청(소비자청)의 심의가 마지막으로 본인의 고액 상금을 내건 대회 개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도 했다 유능한 선수 육성을 위한 전문 교육 기관도 잇달아 개설되고 있고 2020년 재팬 e운동 시장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하나 9년 하나 00만부 이상 판매된 서적은 배우(고)키키 키린(키키 키린)의 저서<모두 흘러가도록~키키 키린의 말~(일체 결과 키키 키린의 말)>한권만 했다.
>
지난해 타계한 여배우의 키키 키린(키키 키린)의 생전 인터뷰를 담은 책에서 2018년 12월 201발행된 뒤 몇주 베스트 셀러 1위에 올랐고 60대 여성을 틈 웅데우에 큰 요즘 유헹룰 모았습니다. 2위 이하는 50만 부도 되지 않았지만 요즘 베스트 셀러는 '50~60대'의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적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해부터 최근 유행가 상승하고 있는<엉덩이 탐정(엉덩이 단)>시리즈는 3작품이 랭킹에 올랐습니다.
>
엉덩이 탐정 8(엉덩이 단~답장으로 겨냥된 신부)>는 TV어린이, 애니메이션 방송을 계기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15위에 오른<엉덩이 탐정: 화려한 문재 수첩(엉덩이 단~카렌 사건)>은 시리즈 중에 나비에 극장판 이야기,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영화 개봉에 맞추어 세븐 1리ー붕에 선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하나봉에서 가장 많은 점포를 갖고 있는 편의점 체인 중 하자신로 서방의 반발도 있었지만, 포플러출판은 "책을 접할 기회가 늘어남으로써 시리즈 인지도가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엉덩이 탐정"시리즈는, 책 자체에도 재미있는 장치를 구사하는 등, 저출산의 영향으로 대상 아동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주변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한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도 전자책의 선행 발매라는 새로운 판매 방식에 도전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세계적인 밀리언셀러로 빌 게이츠 같은 퇴고서적에서도 인지도가 매우 높았기 때문에 오히려 과감하게 전자책 발행을 먼저 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
20첫 9년 베스트 셀러 TOP 20중 소설은<그래서 배턴은 전달된(그리고 바톤은 전달된)>한권만 있었던 것도 대단히 이례적인 결과 이다니다.
>
한위<원피스(ONE PIECE)>와 2위. 진격의 거인(진격의 거인)>은 5년 연속 같은 순위를 지켰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제작되어 화제를 모은<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이 새로운 3위에 진입하고<킹덤>은 지난해와 함께 4위를 지켰습니다. 5위의<약속의 네버랜드(약속의 네버랜드)>과 일 0위의<5등분의 신부(다섯 등분의 신부)>은 올해 쵸소리우에 TOP한 0에 들어 9위의< 명탐정 코난>는 한 0년 만에 다시 TOP한 0에 진입했습니다.
게재 매체로는<주간 소년 점프(주간 소년 점프)>이 지난해보다 한개 작품의 증가하고 절반을 차지하고,<영 점프(영 점프)>관련 2작품을 모두 슈에이샤(슈에이샤)이 7작품을 순위에 올맀 슴니다.
>
한정 소설<82년생 김지영>이 1본에서 약 하나 5만부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20하나 8년 하나 2월에 발행된 뒤 20하나 9년 한월부터 6월까지 6개월 연속 해외 문학 부문 하나 정도(TONETS i연구)를 지키고 현재(20하나 9년 하나하나 월 기준)하나 2쇄에 들어갔 움니다. 번역문학은 수만부 정도를 히트 기준으로 삼고 있는 가운데 하나가 국한문학에 약 한 개 5만부를 판매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82년생 김지영>은 BTS나 레드 벨벳(RedVelvet)의 멤버가 읽은 책으로 알려졌으며, 초반에는 30대, 40대의 K-POP팬들은 가운 데이 되어 읽었지만, 현재는 한정의 문화에 대한 흥미의 유무에 관계 없이 하나 0대부터 60대 이상 여성을 카웅데우이라고 불립니다.. 이렇게 독자층이 확대된 것은 츠쿠는 출판사의 새로운 전략 때문이기도 하지만 SNS 등에 올라온 소감 등을 보고 스토리가 공감할 수 있는 힘이 매우 높다는 점에 착안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노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는 전략이 적중했습니다. 저자인 조남주씨 초청 토크 이벤트 등의 개최, 서점 입구에 책 표지 같은 큰 입간판을 설치해 나쁘지 않은 사람들의 소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행사 등을 펼쳤습니다.또, 역시 도쿄의 중심지인 시부야의 스크램블 교차점이나 전차 광고등의 매스미디어 광고도 적극적으로 실시했습니다. 기대와 달리 독자 중 2할은 남성의 나이는 50대, 60대가 많이 딸이 직면하 우이뭉룰 이해하고 싶고 읽는다는 생각도 많앗움니다. <82년생 김지영>의 히트로 한정 페미니즘 작품의 1위안 발행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단편 소설집<효은남 오빠에게>등은<82년생 김지영>와 공동으로 행사를 열고 20하나 9년 7월'한정/페미니즘/1개'특집을 구성한<문예(문예)>가을호는 86년 만에 3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역시 조 남쥬 작가를 필두로 한정의 여성 작가들의 서적 출판도 다수 있지만, 한정으로 상영하던 영화<82년생 김지영>도 2020년 1본에서 유출될 예정으로 당분간 한정 페미니즘 문학의 인기는 지속되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2019년은 정액제 서비스로<피부의 감독 무라 니시 전라 감독(전라 감독)>, 아이면<메리 골드>, 오피 션히게당디쥬무의
등의 많은 히트 작품이 저 왔어요. Amazon Prime Video, Netflix등 스트리밍 서비스로 한 1년이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피부의 감독 무라 니시 전라 감독>은 일본에서 제작된 도깨비, 군을 작품 중 가장 많은 시청 횟수를 기록하며 아메바(Abema)TV의< 낚고 있다고 여름( 빼앗아 사랑, 여름)> 제1회는 31동안 총 시청 수백만건을 돌파했고 AbemaTV오리지날 드라마 사상 1위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지상파TV의 라이벌로 여겨졌던 동영상 서비스가 지상파TV의 공고한 파트댄싱로 자리를 잡기도 했습니다.재팬, 주요 민간 방송국이 함께 운영하는 '다시 보기'서비스'TVer'는 2019년 8월 동영상 조회수 8,080만번 엑티브유ー자 906만명으로 월간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이 7월에 방송된 드라마<내기의 휴식( 나기의 휴가)>와<당신 차례인 것(당신 차례입니다-반격 편)>는 각각 지난 시청이 1,000만건을 돌파했지만<당신 차례 숲(당신 차례입니다-반격 편)>최종회가 19.4%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다시 보기'서비스의 영향도 컸습니다. 'AppleTV+'와 월트 디즈니의 'Disney+'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특히 Disney+는 서비스 시작 하루 만에 1000만명의 가입자를 획득했습니다. 두 서비스 모두 할리우드 영화의 주연 배우가 출연하는 오리지널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소음악에서도 기존의 '다운로드'와 마찬가지로 '스트리밍'으로 불리는 무제한듣기 서비스의 이용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로 히트곡이 다수 부과되면서 기존 히트곡이 새삼 주목을 받는 차트 역주행처럼 CD 판매도 증가하면서 스트리밍 서비스의 새로운 가만이 과인타과가 되고 있습니다. 소음악 무제한듣기 서비스 시장 확대로 세계 진출의 계기로 삼는 경우도 과인 오고 있습니다... 이 10월 기존 발표 곡의 스트리밍 서비스와 4곡의 신곡을 추가한 EP
을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시작한 호시노 겐(호시노 겐)은 11월부터 상하이, 뉴욕, 요코하마(요코하마), 대만을 돌월드 투어 콘서트에 내 섰습니다. 동영상 서비스 YouTube, 니코 니코 동영상, 트윗 캐스팅 등에서 개인 방송을 하는 사람들의 지상파나 라이브 활동도 두드러졌다 1년이었습니다. 특히 인터넷 공간에서 현실세계로 달려와인과 CD발표, 대형 라이브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접하는 젊은 층에게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구가 된 동영상 서비스에서 유행 콘텐츠가 탄생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폭넓은 층으로 유행가를 확대하는 전략이 성공하고 있습니다.2020년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에서 라이브, CD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은 엄청난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