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양계 신기한 짱이네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23:32
"태양계의 신기함 투성이! 학창시절에 배운 지구과학은 아내 sound를 마주했을 때 얼마나 설레고 신기했는지는 이야기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우리가 살고 있는 곳이지만 알면 알수록 신기한 것 투성이의 태양계는, 지구 이야기에서도 다른 행성이 존재한다는 것은, 어느 쪽의 자신이 알고 있는 것입니다.
>
태양을 중심으로 공전하는 태양계 행성을 최근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계의 주인공들을 이때부터 소개합니다.
0하나 수성(Mercury)
>
수성은 태양과 가장 가까운 행성으로 언제나 변하지 않고 태양 옆에 붙어 있는 껌딱지 같은 행성입니다.'우리 나쁘지 않다'에서는 해가 진 후 서쪽의 주하야상과 해가 뜨기 전에 동쪽의 주하야상에서 수성을 관측할 수 있는데 달과 매우 비슷했습니다.참외에는 익숙한 태양계의 첫 번째 주자입니다.
02쿰솜(Venus)
>
금성은 해가 뜨기 전 동쪽의 주공, 해가 뜬 뒤에는 서쪽의 주공으로 보이는 행성입니다.이산화탄소로 두껍게 덮인 금성은 표면을 쉽게 관측할 수 없지만, 로마 신화에 나오는 미의 여신의 이름을 따서 비나히스라고 불리는 행성이랍니다.해, 달 다음으로 밝은 천체라니까 신기하지 않아요?
03지구(Earth)
>
태양계의 3번째 주자는 지구입니다.우리가 사는 곳이기도 합니다.우주에서는 파란색과 초록색, 검은색, 구름의 흰색이 어우러져 있는 아름다운 행성입니다.지구본 사람이 약 46억년으로 하면 엄청난 자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04화성(Mars)
>
태양계에서 제2지구로 불리는 화성은 영화 나쁘지 않아 소설에도 많이 등장하는 발생으로 돌아와도 가깝고 다른 행성과는 별개로 친근감이 있다고 표현해 볼 수 있는 행성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대기의 유무, 메탄 등을 가지고 있는 환경이라 지구와 비슷한 화산활동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미생물 존재의 기회가 있는지도 알아봅니다.아무도 모르는 미스터리 투성이인 화성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품고 있는 행성입니다.
05목성(Jupiter)
>
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으로 손꼽히고 있는 목성은 행성 순서 5위를 차지하고 있는 행성입니다. 지구와 비교하면 약 11배, 자신이라고 하지만, 하는 엄청난 크기가 고정 스토리 압도적이죠?자전 속도도 태양계 중에서 가장 빠르다고 하니까 뭐든지 1순위가 목표인가 보세요
06토성(Saturn)
>
아름다운 고리를 갖고 있는 토성은 1610년 갈릴레오에 의해서 쵸소움 관측된 행성입니다 목성에 이어태양계에서 2번째로 크게 크기입니다.레코드판을 닮은 토성의 고리는 메탄, 암모니아, 에탄, 헬륨 등 소수 분자가 가장 풍부하다고 하니 연구 대산감이 틀림없군요!
07, 천왕성(Uranus)
>
태양의 7번째 행성, 덴노 별은 청록 색을 하고 있는 미국 행성입니다.매우 희귀한 자전거인 천왕성은 자전축이 가로놓여 있는 형태로 다른 행성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기울어진 자전축으로 태양열을 많이 받는데 전체적으로 온도가 균일하다는데 이상한 행성입니다.
08해왕성(Neptune)
>
천왕성과 대기가 비슷한 해왕성은 계산과 예측으로 발견된 행성입니다.태양계 행성 중에서 태양 한가운데 가장 멀리 떨어진 행성이랍니다.
>
이렇게 태양 중앙으로 도는 행성 주위에는 위성과 유성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혜성이나 소행성 등에서 무수한 행성들이 존재하는 태양계는 미지의 세계가 틀림 없군요.
>
아름다운 지구 속에서 밤이 되면 반짝이는 달의 존재도 조금 알려줍니다.
달(Moon)
>
지구 주위를 도는 자연위성의 달은 세계에서 가장 가까운 천체이지만 지표면을 보면 중력이 약해 대기를 유지할 수 없는 형태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이렇게 자신의 다양한 종류와 모양을 하고 있는 아름다운 행성체들은 새로운 소식을 품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신기하고 한가롭습니다.^^